본문 바로가기

알아보다

다이소 코바늘 어떨까?

안녕하세요^ᴥ^
요즘도 열심히 코바느질에 매진하고있답니다.
날씨가 너무 추워서 집에 콕 박혀있게되니까, 코바느질 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어요.

친구에게 직접 뜬 수세미를 자랑하기도 했지요.
그러다 친구가 자기도 코바느질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해서, 시간 맞추어 카페에서 만났어요.

수세미실은 많지만 코바늘은 여유분이 없었어요.
친구에게 코바늘만 미리 구입해두라고 했지요ㅎㅎ
퇴근길에 친구가 다이소에 들러 코바늘을 사왔어요.

개인적으로 코바늘은 5호를 제일 많이 써요.
그런데 친구가 들른 다이소에는 5호가 없어서 6호 코바늘로 구입했어요.
참고로 코바늘 5호는 3.0mm 6호는 3.5mm입니다.

비교 포스팅까지 할 생각은 없었는데ㅎㅎ
겉으로 보기에는 별 차이가 없죠?

이건 제가 가지고 있는 코바늘세트입니다.
만물상 넷째 이모가 빌려주셨어요.
특별히 어디 브랜드인지는 모르겠어요.
찾아도 잘 안나오네요ㅎㅎ

다이소 코바늘과 제 코바늘을 비교해볼게요.

왼쪽이 다이소, 오른쪽이 제 코바늘이에요.
둘 다 6호 바늘이에요.
다이소 코바늘이 조금 더 짧네요.
저렇게 대보지 않고 그냥 대충 보면 비슷해요.

왼쪽이 다이소 코바늘, 오른쪽이 제 코바늘입니다.
바늘 코 모양은 다이소 코바늘이 조금 더 둥글고 둔한 느낌이 있네요.
근데 사실 제 눈엔 비슷해요.
약간 둔감한 편이라ㅎㅎ

둘의 사용감이나 내구성은 비슷해보여요.
조금 더 오래 사용해보면 차이가 나타날까요?

어쨌든 코바늘을 니트 전문몰에서 낱개로 구입하려면 개당 2500원 정도는 하더라구요.
처음 코바늘을 시작할 땐 다이소 코바늘도 충분할듯 해요.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취미로 코바느질 어떠세요?
코바늘로 뜬 수세미는 선물하기도 좋답니다.
저는 지금 너무 즐겁게 취미생활하고 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