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다

클로버 수세미 : 쉬운데 예뻐서 선물하기에 딱!

안녕하세요 😄
겨울이 찾아오니 해가 엄청 빨리 지네요.
요즘에도 짬이 나면 코바느질을 한답니다.

코바늘 도안 보는 것에 조금씩 익숙해지고 있어요.
매일 새로운 수세미를 떠보는 것이 즐거워요(๑•᎑•๑)!
그동안 수세미를 몇개 더 떠서 선물도 많이 했어요.

코바늘로 수세미를 떠 선물할때 중요한 것이 있죠.
첫번째, 뜨는 데 너무 오래 걸리지 않아야 해요.
두번째, 실이 너무 많이 들지 않아야 해요.
세번째, 이왕이면 모양이 예쁘면 좋아요.

너무 오래 걸리면 뜨기 부담스러워요.
뜰때 지치고, 선물할 때 왠지 아깝기도 하지요ㅎㅎ
실이 너무 많이 들면 가성비가 떨어지잖아요.
나에겐 작품이지만 그래도 수세미인데!
그리고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했죠?
이왕이면 선물이니 예쁜 수세미를 줘야 흐뭇해요😆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떠 본 수세미 중에서 시간과 노력대비 선물하기 좋은 수세미를 추천하려구요.

바로~~!

클로버 수세미

어떤가요?
이게 보기에도 예쁜데 엄청 금방 뜰 수 있어요.
저는 아직 초보라 코바느질 속도가 빠르지 않아요.
그런 저도 꽤 빠르게 뜰 수 있었습니다.

얼마전에 친한 친구가 부탁해서, 친구에게 코바느질을 조금 가르쳐준 적이 있었어요.
짧은뜨기, 긴뜨기 연습을 조금 했었죠.
다음에는 수세미를 떠보기로 하고 헤어졌어요.

그 이후에 클로버 수세미를 떠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결심(?)했지요.
친구에게 클로버 수세미 뜨는 법을 알려줘야겠다!
그만큼 쉽다는 뜻이에요^ᴥ^

실감는삼촌 수세미실을 사용했어요.
일반 수세미 13번, 메탈수세미 2번 실이에요.
13번은 밝은 민트색이고, 메탈 2번은 노랑과 연두, 은빛이 섞여 굉장히 오묘한 색이에요.

뜨는 방법을 설명하는 영상을 추천해드릴게요.

[스위니드림]클로버 수세미
https://youtu.be/fGbNRcJNVdk

왕초보도 충분히 뜨실 수 있어요.
대신 뜨는 방법을 자세하게 보여주지는 않아요.
정말 초보이신 분은 중간중간에 다른 영상을 참고하셔야 할지도 몰라요.
조금 경력이 있으신 분은 영상에 뜨는 도안만 보시고 뜨실수도 있을거에요.

나중에 클로버 수세미 도안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매번 영상을 넘겨가며 하긴 귀찮네요😽

다른 색으로도 떠 본 클로버 수세미에요.
테두리는 확실히 메탈 실로 하는게 예쁘더라구요.
조만간 메탈 수세미실을 좀 알아봐서 사야겠어요.

코바늘 초보분들, 빠르게 수세미 뜨고 싶으신 분들!
클로버 수세미뜨기 정말 추천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