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다

지금 비가 올까? - 실시간 날씨를 CCTV로 확인해요

7월 말부터 계속된 장마로 참 불편하시죠?ㅜㅜ

기상청이 분명 오늘 하루 종일 비가 많이 온다고 했는데, 정작 하늘이 맑았어요. 같은 지역이라도 몇 블록 떨어졌다고 비가 비가 오기도 하고, 안 오기도 하고 정말 혼란스러운 요즘입니다.

 

이렇게 날씨가 알쏭달쏭할 때, 내가 원하는 장소의 실시간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실시간 CCTV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 맵, 네이버 지도 앱에서 쉽게 볼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 맵을 이용해서 실시간 CCTV 보는 법을 알아볼게요ㅎㅎ

 

카카오맵에서 CCTV 보이게 하는 방법

먼저 원하는 장소를 검색해 주세요.

(검색하지 않고 지도에서 원하는 장소를 직접 찾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레이어같이 생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쪽 세부 정보의 CCTV 버튼을 눌러주세요.

빈 곳을 터치하거나,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나오면 지도 상에 CCTV가 있는 곳이 표시됩니다.

CCTV가 설치된 곳을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도로교통상황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 주목적일 테니 내가 정확히 원하는 곳에 CCTV가 없을지도 몰라요. 또 차만 다니는 도로일 때도 있답니다. 그럴 때는 지도를 늘렸다 줄였다 요리조리 옮겨보면서 그중에서 내가 원하는 곳과 제일 가까운 곳, 사람이 다닐만한 곳의 CCTV를 확인하면 됩니다.

 

CCTV로 확인한 도로 모습

잘 찾아보시면 사람들이 보일 거예요. 사람을 유심히 살펴보면 우산을 안 펼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죠? 이를 통해서 비가 그쳤다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비 자체는 CCTV로 확인하기 어렵겠지만, 펼친 우산은 확인하기가 꽤 쉽답니다. 겨울에는 눈이 오는지, 눈이 쌓였는지 확인할 때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저는 이 방법으로 비가 그친 서울숲을 확인하고 잠시 바람 쐬러 다녀왔답니다. 물론 안타깝게도 밥 먹고 나오니 비가 쏟아지는 슬픈 사연이 있었지만요....ㅎㅎ

 

쉽게 날씨를 확인하시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모두들 여름철 건강 조심하세요^^!